핫타임뉴스

예산군,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참여 기업 모집

7월 29일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SEIS) 통해 신청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08 [15:21]

예산군,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참여 기업 모집

7월 29일까지 사회적기업 통합정보시스템(SEIS) 통해 신청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08 [15:21]

예산군이 오는 29일까지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사회적기업은 취약계층에게 사회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헌해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의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고 재화 및 서비스의 생산·판매 등 영업활동을 병행하는 기업을 뜻한다.

 

‘충남형 예비사회적기업’은 사회적기업의 요건을 갖췄으나 수익구조 등 일부 요건을 충족하지 못한 기업을 잠재 사회적기업으로 발굴, 추후 정식 인증을 유도하고 지속발전 가능한 사회적기업으로 육성하고자 충청남도에서 지정하는 기업이다.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은 3년간 예비사회적기업으로서 신규 고용 인력에 대한 인건비를 지원받는 일자리창출사업, 사업개발비지원사업 등 재정지원사업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법인·조합·회사 등 조직 형태를 갖추고 신청 직전 월에 영업활동 중으로 취약계층에게 서비스 제공 등 사회적 목적 실현을 하고 있는 희망기업은 29일까지 사회적기업통합정보시스템(SEIS)으로 증빙서류를 갖춰 신청하면 된다.

 

또한 오는 14일 예산군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오전 10시부터 정오,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두 차례에 걸친 지정설명회가 열릴 예정이다.

 

현재 군에는 사회적기업 3개소, 예비사회적기업 11개 등 총 14개의 (예비)사회적기업이 있다.

 

군 관계자는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기업은 일자리창출, 사업개발비 지원 등 보조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며 “또한 취약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 만큼 사회적 가치 추구에 관심 있는 조직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