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특별시의회 옥재은 의원, 제11대 서울시의회 행정자치, 운영 위원 선임

중구 현안 해결을 위해 행정자치위원회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13 [10:01]

서울특별시의회 옥재은 의원, 제11대 서울시의회 행정자치, 운영 위원 선임

중구 현안 해결을 위해 행정자치위원회 지원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13 [10:01]

지난 1일 개원한 제11대 서울시의회가 11일 제310회 1차 본회의 개최를 통해 전반기 서울시의원들의 상임위 배정안을 통과시켰다.

 

옥재은 서울시의원(중구2. 국민의힘)은 시의회 운영을 전반적으로 관여하는 운영위원회와 시 행정을 총괄하는 행정자치위원회에서 활동하게 되었다.

 

옥의원은 “서울의 중심 중구는 산적한 현안들이 너무 많고, 도시균형발전이라는 이유로 서울시의 우선 사업에서 배제되어 온 까닭에 중구민들이 느끼는 피로도는 어느 때보다 크다”고 말했다.

 

특히 옥의원은 “남산고도제한으로 재건축·재개발이 쉽지 않고,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과 치안행정의 개선과 중구 재정지원, 교육정책지원 등을 고려하여, 이를 한번에 다룰 수 있는 행정자치위원회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또한, 옥의원은 “시의원 4년의 임기는 중구 구민들이 주신만큼 초심을 잃지않고 13만 중구민들이 행복해 질수 있도록 본연의 임무를 다해, 구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운영위원회는 의회운영, 특별위원회 구성, 의회사무처, 시장비서실, 정무부시장실등에 관한 사무를 총괄하며, 행정자치위원회는 비상기획관, 민생사법 경찰단, 행정국, 재무국, 평생교육국, 인재개발원, 감사위원회, 자원봉사센터, 서울장학재단, 평생교육진흥원, 자치경찰위원회, 시민협력국 등 서울시 행정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상임위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