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로 자치경찰제 알린다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학생 80명 대상으로 자치경찰제 설명회 개최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07/13 [13:25]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로 자치경찰제 알린다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학생 80명 대상으로 자치경찰제 설명회 개최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07/13 [13:25]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회가 도민들에게 자치경찰제를 알리고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2022년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위원회는 13일 수원 삼일공업고등학교 경찰사무행정과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올 하반기 첫 번째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 설명회를 실시했다. 삼일공업고등학교는 전문적인 경찰 인력을 배출하기 위해 지난 2018년 경찰사무행정과를 신설한 특성화고등학교다.

 

이날 강사로 나선 서준배 경찰대학교 교수는 ‘자치경찰제의 이해와 발전 방향’이라는 주제로 자치경찰제에 관한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했다.

 

도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삼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의 ‘자치경찰’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예비 경찰로서의 소양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는 자치경찰제도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주민 참여를 도모하기 위해 올해 전국 최초로 실시하는 주민 대상 설명회다. 위원회는 시·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학생 등을 찾아가 시민을 위한 맞춤형 자치경찰 설명회를 진행하고, 생활안전, 여성·청소년, 교통 관련 등 현장의 소리를 들을 방침이다.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 설명회는 이날 삼일공업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김덕섭 경기도남부자치경찰위원장은 “찾아가는 자치경찰 아카데미를 통해 도내 곳곳을 찾아가서 자치경찰제를 알리고, 지역주민들이 바라는 치안 정책 발굴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