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322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업무보고회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15 [13:26]

제322회 동해시의회 임시회, 제1차 업무보고회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15 [13:26]

동해시의회는 7월 15일, 제9대 동해시의회 원 구성 이후 처음으로 4일차 일정으로 부서별 업무보고회를 실시하였다.

 

이날은 기획감사담당관, 동해시시설관리공단, 홍보소통담당관, 농업기술센터, 평생교육센터, 보건정책과, 예방관리과 등 7개 부서에 대한 업무보고를 청취하였다.

 

안성준 의원은 “강원특별자치도 출범에 발맞춰 우리시 행·재정상 요건에 맞는 각종 특례를 개발·발굴하고, 시민들과 협치하여 강원특별자치도법 개정에 선도적으로 대응해달라”고 독려했다.

 

민귀희 의원은 “예정가격의 적절성과 적법성을 심사하는 계약심사 제도를 내실있게 운영하여 건전하고 효율적인 지방 재정 운용으로 예산 절감에 기여해야한다”고 요청했다.

 

이창수 의원은 “법적 절차를 준수하되, 적극행정에 대한 무관심과 감사와 징계에 대한 두려움 등 소극행정 관리를 강화하여 공직사회 적극행정 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이 요구된다”고 지적했다.

 

김향정 의원은 “초등학생 생존수영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수상활동에 대한 자기 스스로의 안전 확보와 동시에 참가 학생들의 협동심과 체력증진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며, 프로그램의 확대운영을 적극적으로 검토해달라”고 요청했다.

 

정동수 의원은 “성과관리 평가체계 및 직원별 업무수준 진단 분석 등을 토대로, 전문기관 컨설팅을 통해 E.S.G 경영체계(환경, 사회적책임, 지배구조를 포괄하는 경영체계)를 현재 공단의 조직생태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시책이 요구된다”고 촉구했다.

 

최명관 의원은 “최근 농가에서는 원자재 가격 상승을 비롯해 인력난, 유류대 상승 등 3중고를 겪고 있다. 농업기계 임대사업 등 다양한 농가맞춤형 시책 발굴이 절실하다”고 요구했다.

 

최이순 의원은 “농산물 직거래 택배비 지원, 농특산물 수출촉진비 지원 등 다양한 농산물 유통체계 구축으로 우수 농특산물 공급기반을 확대하여 농업인 소득 향상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