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도시주택위원장, 민병주 의원(국민의힘, 중랑구 제4선거구) 선출

강남북 균형개발과 주택공급 확대를 통한 서민 주거안정에 집중할 것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15 [17:07]

제11대 서울시의회 전반기 도시주택위원장, 민병주 의원(국민의힘, 중랑구 제4선거구) 선출

강남북 균형개발과 주택공급 확대를 통한 서민 주거안정에 집중할 것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15 [17:07]

서울특별시의회는 7월 15일 제311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향후 2년간 도시주택위원회를 이끌어갈 위원장으로 민병주 의원(국민의힘, 중랑구 제4선거구)을 선출했다.

 

민병주 위원장은 중랑구 제4선거구 출신으로, 제7대 서울시의회 건설위원회 및 도시관리위원회 위원, 지역균형발전지원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서울시 도시계획과 주택건설 분야의 전문성과 풍부한 의정활동 경험을 갖춘 재선의원이다.

 

민병주 위원장은 당선소감에서 “주택공급 부족으로 인해 집값 급등과 전월세 가격의 상승, 서울시민의 주거불안이 가중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국제정세 변화와 고금리 기조에 따른 가계신용 부실화 문제까지 겹치며 주거난이 더욱 악화되고 있다”면서, “위급한 시기에 천만 시민의 주거문제를 전담하고 있는 도시주택위원회의 위원장직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민병주 위원장은 위원회 운영 방향에 대해 “오세훈 서울시장과 긴밀히 협조하며 시민을 위한 정책적 동행은 함께하겠지만 집행부에 대한 시의회의 견제와 감시라는 본연의 역할도 충실히 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주택공급 확대를 통한 주거 안정과 강남북 균형발전에 역점을 두고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소속 위원님들과 적극소통하면서 위원회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병주 위원장은 조만간 상임위 회의를 개최하여 부위원장을 선임한 후, 집행부 업무보고 청취 등 본격적인 직무수행에 들어갈 예정이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