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상북도 (재)환동해산硏,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 중기부, 운영사업 평가결과 1차년도‘S(최우수)등급’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19 [14:24]

경상북도 (재)환동해산硏,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 중기부, 운영사업 평가결과 1차년도‘S(최우수)등급’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19 [14:24]

경상북도 (재)환동해산업연구원(원장 전강원)의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 평가에서 최우수 평가를 받았다.

 

19일 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3월 개소한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주관‘2021년 메이커 스페이스 구축?운영 사업 연차평가’에서 1차년도 S(최우수)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 창직, 창작 등의 활동을 지원해 나가고 있으며, 특히, 청년 기업들을 위해 창작카페, 스튜디오, 3D 창작공간, 실험공간, 세미나실을 갖추어 운영하고 있다.

 

이에 따라서 창작공간이 부족했던 경북 동해안 북부지역의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연구원에서는 단순 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수제맥주 홈브루잉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역 바이오 소재 제품개발 교육 등 블루바이오 제조혁신 창업 플랫폼을 제공하여 메이커 문화를 지역 사회에 정착시켜 나갈 예정이다.

 

전강원 연구원장은 앞으로 “지역민과 청년이 함께 꿈을 키워 갈 수 있는 블루바이오랩 메이커 스페이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