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의회 교육위원회 홍성우 위원장 언양·상북 지역 교육여건 점검학교 시설, 통학로 등 교육 환경 개선 수요 파악 및 현안사업 추진 철저 당부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홍성우 위원장은 20일 15시30분부터 교육청 관계자와 언양읍·상북면 지역을 방문하여, 지역주민들의 교육여건을 점검했다.
이번 현장방문에서 언양읍 지역 각급학교를 둘러보고 학생안전 위험 요소와 학교 접근성, 시설개선 수요 등에 대해 시교육청 관계자와 의견을 나눴다.
또한, 2020년 11월에 상북면에서 개관한 마을교육공동체거점센터를 방문하여, 현재까지의 주요사업 추진현황과 현안사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센터 관계자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홍성우 위원장은 이날 현안사업인 언양누리유치원 출입구 설치 건에 대해 원생들의 통학 편의와 안전을 최우선으로 강조하며, 향후 공사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그리고 농촌지역 특성상 학교 접근성이 떨어져 학생과 학부모가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으므로, 해당지역 학생들이 각종 교육혜택에 소외되지 않도록 집행부의 관심을 요청했다. 홍성우 교육위원장은 임기동안 현장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교육예산이 합리적이고 적정하게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울주군 지역 학생들도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발로 뛰겠다고 밝히며 현장방문을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