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소방본부 긴급대응태세점검

‘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운영 및 소방 주요현안 논의’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1 [16:57]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소방본부 긴급대응태세점검

‘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 운영 및 소방 주요현안 논의’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1 [16:57]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이동현)가 21일 전남소방본부를 방문해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도의회 의원 구성 이후 첫 임시회를 갖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에 돌입한 상임위 위원들이 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을 찾아 운영 현황 및 애로사항 등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방문은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이동현 위원장, 임지락 부위원장을 포함한 10명의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김조일 전남소방본부장으로부터 당면 현안업무 등을 보고 받고 현장직원들을 격려했다.

 

전남소방은 지난해 1월 장흥 독립청사로 이전하며 지휘부의 전남 전 지역 1시간대 출동이 가능해졌으며, 특히 119종합상황실 긴급구조 신고시스템 개선으로 육상재난컨트롤타워 역할을 이행하고 있다.

 

김조일 소방본부장은 “민선 8기 첫 시작을 알리는 도의회 상임위원들의 본부 방문을 환영한다”며 “소방업무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신 만큼 안전한 전라남도를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동현 위원장은 “여름철 자연재해, 수난사고 대응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도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안전 만큼은 모든 도민이 평등할 수 있도록 소방정책 추진사항에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