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민선 8기 구리시장직 인수위원회, 소임 다하고 마무리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2 [17:14]

민선 8기 구리시장직 인수위원회, 소임 다하고 마무리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2 [17:14]

민선 8기 구리시장직 인수위원회가 7월 20일을 마지막으로 인수위 활동을 마무리했다.

 

지난 6월 13일에 출범한 구리시장직 인수위원회에서는 시정 주요 업무를 청취하고, 분과별 민선 7기 시정업무에 대한 면밀한 평가와 분석, 현장 확인 등을 통해 시정을 이해하고 개선사항은 차기 시정에 반영할 수 있도록 토대를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민선 8기는 공정과 상생의 시정철학을 바탕으로 시민과 약속한 5대 정책, 10개 분야, 100가지 공약을 실천하는데 밑거름이 되는 소중한 인수위원회 활동을 마무리하게 되었다.

 

민선 8기 인수위원회의 주요 활동 결과로는 ▲민선 7기 시정업무에 대한 감사의뢰 29건 ▲정책 제안 58건 ▲문제점이 도출된 사항에 대해 고발 4건 등이 있다.

 

감사의뢰한 29건에 대하여는 해당 부서에서 충분한 조사와 감사를 통해 조처될 예정이다.

 

분과별로 심도 있는 논의를 통한 결과물인 정책 제안 58건은 민선 8기 시정 발전에 현안 사업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 세밀한 검토와 함께 진행하게 될 것이다.

 

또한, 추진과정에서의 문제점이 도출된 사업에 대한 고발 4건은 사법기관의 판단을 기다려 볼 것이다.

 

백경현 시장은 “사회 각 분야 인수위원들이 생업을 마다하고 참여해주신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 활동 결과물을 토대로 민선 8기 시정을 잘 이끌어가겠다.”라며, “앞으로도 그동안 인수위에 쏟아주신 열정과 관심으로 민선 8기 구리시가 순항할 수 있도록 계속 시정 후견인 역할을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탄성은 인수위원장은“민선 8기 구리시장직 인수위원회의 소임을 다하신 여러 위원님 한분 한분의 적극적인 헌신에 깊은 경의를 표하며, 앞으로도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작은 힘이나마 구리시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라고 인수위원회를 마무리하는 소감을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