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조승래 의원,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헌정대상 우수상’…5번째 수상 영예

조승래 의원 “앞으로도 민생 위한 입법활동 등 활발한 의정활동 펼칠 것”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7/25 [09:13]

조승래 의원,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헌정대상 우수상’…5번째 수상 영예

조승래 의원 “앞으로도 민생 위한 입법활동 등 활발한 의정활동 펼칠 것”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7/25 [09:13]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국회의원(대전유성구갑)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국회의원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조의원은 제20대 국회부터 헌정대상을 총 5회째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회의원 헌정대상’은 국회 의정감시 NGO인 법률소비자연맹이 1년 단위로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객관적 수치로 계량화하여 종합평가해 수여하는 상이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전국 270여 시민·사회단체 등으로 구성된‘국정감사NGO모니터단’의 주관단체이다.

 

선정기준은 객관적 지표인 △본회의 재석(개의시,속개시,산회시,출석체크)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투표율 △통과된 법안(대안반영포함) △대표법안발의 성적 △통과된 공동발의 성적 △국정감사 현장 출석 △국정감사 성적(우수, 준우수) △대정부질문 가점 △예결산특별위원회 가·감점 △윤리 특별위원회 감점 △비상설 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원회 소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이다.

 

조승래 의원은 제21대 국회 들어 64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했고, 이 가운데 26건을 통과시켜 40%의 높은 입법 성공률을 기록했다.

 

이번 평가대상이 된 제21대 국회 2차년도(2021.05.30.~2022.05.29.)에는 중소 정보통신공사업체 보호·육성을 위한‘정보통신공사업법 일부개정법률안’,‘한국과학기술원법 일부개정법률안’등 4대 과학기술원의 창업지원을 위한 법안 4건과 ‘가상융합경제 발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메타버스법)’, 국가 전략기술의 개발과 지원·육성을 위한‘국가전략기술 육성에 관한 특별법’등 15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해 8건이 국회를 통과했다. 이 중 4건은 국회를 넘어 공포됐다.

 

조승래 의원은 "5회째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민생을 위한 입법 활동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