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테크노파크(인천TP)는 다음 달 4일까지 소프트웨어(SW) 전문인력양성 교육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실무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AI) 등 최근 수요가 크게 늘면서 인력난이 가중되고 있는 SW·ICT(정보통신기술) 산업의 SW융합 분야 전문인력을 키워내는 교육프로그램이다.
교육은 다음 달 8일부터 송도국제도시 인천글로벌캠퍼스 5층 인천TP SW진흥센터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모집 정원은 25명 이상이다.
인천TP는 교육 수료생에게 취업 컨설팅과 면접클리닉을 지원하는 한편 직장을 잡을 수 있도록 SW·ICT 기업과 연결해 줄 예정이다.
인천지역 대학 졸업예정자(2023년 2월) 또는 취업을 원하는 시민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인천TP는 이어 오는 9월 △파이썬(Python) 기반 빅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AI 딥러닝 시각인지 시스템 구축 교육과정도 개설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메디치교육센터 또는 이메일, 인천TP SW진흥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인천T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인천시와 함께 지난 2019년부터 ‘플랫폼 서비스 사업화 전문 SW 인력양성 교육’ 사업을 벌이고 있다. 지난해엔 수료생 55명 가운데 취업 희망자(22명)를 기업과 연결해 17명(77%)이 직장을 잡았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