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 중소수출기업 해외물류비 지원사업 ‘인기 몰이’

중소수출기업 해외물류비 지원사업 모집 3일 만에 신청 마감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26 [14:43]

김해시 중소수출기업 해외물류비 지원사업 ‘인기 몰이’

중소수출기업 해외물류비 지원사업 모집 3일 만에 신청 마감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26 [14:43]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은 올해 신규로 추진한 김해시 중소수출기업 해외물류비 지원사업이 관내 수출 기업들에게 폭발적인 관심을 얻었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지난 7월 4일부터 경상남도 해외마케팅 사업지원시스템을 통해 해외물류비 지원사업 공고를 게재하였는데, 모집을 시작한 지 3일 만에 접수가 마감되어 신청하지 못한 기업들의 문의가 쇄도했다.

 

김해 소재 수출 중소기업 A사는 “코로나19 이후 선복 구하기가 힘들고 덩달아 해상운임까지 많이 상승해 수출에 어려움이 많다”며 “물류비 지원사업이 실질적으로 수출기업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라 관심이 많았는데 예산이 빨리 소진되어 아쉬웠다. 향후 지원 예산을 확대해달라”고 건의했다.

이번 해외물류비 지원사업에 선정된 23개사는 해상 및 항공운송료, 해외창고 보관료 등을 최대 200만원까지 지원받게 된다. 또한 부산지방우정청 국제특송(EMS)을 이용할 경우 이용료를 최대 16%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진흥원 홍성옥 원장은 “글로벌 물류 대란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관내 수출기업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내년 중소수출기업 해외물류비 지원사업 예산을 확대 편성할 계획이다” 라며 “앞으로도 김해시 수출기업들의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