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차관, 경기지역 시·군 낙농가 대표를 대상으로 제도 개편방안 설명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26 [17:47]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차관, 경기지역 시·군 낙농가 대표를 대상으로 제도 개편방안 설명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26 [17:47]

김인중 농림축산식품부차관은 7월 26일 오후, 경기도 안성시 소재 안성팜랜드에서 경기지역 시·군 낙농가 대표를 대상으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낙농제도 개편방안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국내 낙농산업*이 위축되는 가운데 정부는 지속가능한 낙농산업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낙농제도 개편을 추진해 왔다. 하지만 생산자단체의 반발에 부딪혀 정부가 추진 중인 제도 개편에 관한 논의는 진행되지 못했다. 오늘 행사는 최근 진행된 전국 낙축협 조합장 간담회(7.20.), 낙농진흥회 이사회(7.21.)의 연장선에서 현장의 농가를 대상으로 정부의 제도 개편 내용을 설명하고 제도 개편과 관련하여 잘못 알려진 부분을 바로잡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인중 차관은 낙농산업 여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묵묵히 생업에 종사하며 농가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전달하는 지역의 농가 대표들을 격려하는 한편, 낙농산업 발전을 위해서는 정부가 추진 중인 제도 개편을 조속히 마무리 지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지역 설명회 등 다양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는 동시에 생산자단체와 제도 개편을 지속 협의해 나갈 계획을 밝히며, 지역의 농가 대표들에게 제도 개편에 관한 적극적인 의견 제시를 당부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