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부 경남도의회 의장, 진주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 참석의용소방대의 적극적인 봉사활동에 대한 격려, 변함없는 역할 부탁
경상남도의회 김진부 의장은 26일 진주종합실내체육관에시 개최된 "진주소방서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행사에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진부 의장을 비롯한 경상남도의회 박성도, 유계현, 조현신, 정재욱 의원, 조규일 진주시장, 양해영 진주시의회 의장 등 초청인사와 의용소방대원, 퇴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소방공무원 600여명이 참석했다.
진주 의용소방대는 화재진압, 구조·구급 등의 소방 업무를 보조하기 위하여 그 지역의 주민 중 희망하는 사람으로 구성되고, 화재·구조·구급 등 소방업무 보조 외에도 소방출동로 확보 등 화재예방홍보 활동, 소년?소녀 가장?독거노인 등 불우이웃 돕기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김진부 의장은 “위험현장에서 남보다 앞장서서 생명을 구하고 소중한 재산을 지키는 의용소방대원들의 봉사활동이 계속되고 있다.” 면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우리 시민들이 행복하고 편안하게 생활 할 수 있도록 더 많이 노력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도의회에서도 소방장비 현대화 등 다양한 재난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특히 의용소방대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시책마련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