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국제교류재단, 부울경 기업 국제개발협력(ODA) 조달시장 진출 본격 지원

초기 진입 기업을 위한 현장 컨설팅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27 [12:47]

부산국제교류재단, 부울경 기업 국제개발협력(ODA) 조달시장 진출 본격 지원

초기 진입 기업을 위한 현장 컨설팅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27 [12:47]

부산시 개발협력 전담기관인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부울경 기업의 국제개발협력(ODA) 조달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지원하고자 ODA 조달시장 진입전략 전문가 초청 특강과 컨설팅을 8월 6일부터 7일 양일간 오프라인으로 실시한다.

 

본 특강은 안정적인 해외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부울경 지역 기업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국제개발협력사업과 ODA 조달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해외 원조 조달 사업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특강 프로그램은 (1일차) 국제개발협력과 ODA사업의 이해, ODA산업 현황과 기업의 참여 기회 (2일차), ODA 사업 수주 전략 및 기법, 혁신적 ODA 사업 소개 및 수주전략, 개별 컨설팅으로 구성되었다. ODA 사업 기획과 관리, 평가에 이르는 전 과정의 최신 정책 동향과 사업화 전략 수립의 전문가로 손꼽히고 있는 김형규 원광대학교 교수(前 KOICA 기획조정팀장)를 특강 연사로 하여 밀도있는 강의와 컨설팅 등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참가자는 오는 8월 3일까지 모집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신청자는 부산국제교류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안내되어 있는 신청서(구글폼)을 작성하면 된다.

 

부산국제교류재단은 "부산 국제개발협력 활성화 지원사업"을 통해 부산 지역의 개발협력사업 참여자 발굴 및 사업 참여 활성화를 연중 지원하고 있으며, ODA 역량강화 프로그램, 성장지원 프로그램(컨설팅 지원), 부산ODA통합플랫폼 등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개발협력에 대한 이해와 사업참여에 필요한 다양한 전략과 기법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난 6월부터 개발협력 입문부터 심화까지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특강은 그 동안의 ODA 역량강화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토대로 부울경 지역 내 개발협력 사업에 참여했거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기관, 시민의 여건과 역량을 고려하여 ODA 조달시장 준비 및 수주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