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대전 동구-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 원도심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호 신뢰 및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업무협약 체결… 대전시 원도심 관광 활성화에 기여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27 [16:53]

대전 동구-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 원도심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호 신뢰 및 우호 관계를 바탕으로 업무협약 체결… 대전시 원도심 관광 활성화에 기여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27 [16:53]

대전 동구는 27일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와 대전시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원도심이 가지고 있는 전통·문화·관광 자원을 활용, 지역관광을 활성화하여 침체된 원도심에 활기를 불어넣고 지역 경제를 살리기 위해 양 기관이 뜻을 모아 추진됐다.

 

협약에는 대전시 원도심 관광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을 전제로 ▲소제동, 인쇄·한의학 특화거리 등 원도심 골목여행 활성화 협력 ▲전통시장, 노포를 활용한 미식여행 상품 공동 개발 및 판촉 ▲대전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정책 및 관련 정보 공유 등이 담겼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이 침체된 원도심 지역을 사람이 모이는 곳으로 만드는 계기가 되어 지역 발전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있을 협업 사업에 대해 상호 적극 협력·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 김정아 대전충남지사장은 “원도심 여행을 통해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고, 대전의 숨은 매력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체험형 콘텐츠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른 첫 협력 사업으로 원도심 골목여행을 관광 상품화한 ‘원도심 스토리 미식 투어 여행상품’을 기획해 8월 중 운영을 시작할 예정으로, 지역을 알리고 골목 상권을 살리는 데 일조할 것으로 예상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