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회(위원장 남기헌)는 27일 15시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출범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성일홍 경제부지사를 비롯해 황영호 충북도의회 의장, 윤건영 충북교육감, 김교태 충북경찰청장과 일선경찰관 및 유관기관 등이 함께 참여했다.
식전행사로 충북자치경찰위원회, 충청북도, 충북경찰청,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북지회, 충청북도사회복지협의회, 대한적십자사 충북지사간 ‘함께해요! 내고향 내부모 사랑애(愛) 사업’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본 사업은 지역출신 인사의 자발적 기부와 기업의 사회공헌사업을 활용해 치안인프라를 강화하고 여성1인가구, 독거노인 등 사회적약자를 보호하는 등 도민에게 안전한 생활환경을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어서 △출범 1주년 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수여 △인권작품 공모전 당선작 시상 △자치경찰 1주년 성과보고 △기념떡 절단 △슬로건 퍼포먼스 등 코로나19 감염을 방지하기 위해 철저하게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위원회는 지난해 2021년 5월 28일 출범하고 전국적 전면시행인 7월 1일에 첫걸음을 내딛어 시행 1주년을 맞이하게 됐다.
그동안 위원회는 △도민과 소통하는자치경찰 치안협의체 운영 △지역 맞춤형 농산물 도난예방 대책 추진 △주취자 응급의료센터 개소 △슬로건?비전 선정 및 CI로고 제작(전국최초) △안전한 동네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 △어린이가 안전한 통학로 만들기 등 지역 치안을 공고히 하는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왔다. 남기헌 충청북도자치경찰위원장은 “출범 1주년을 맞이하기까지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우리 위원회와 충북도, 도경찰청, 도교육청, 유관기관 등 모든 분들의 지혜를 한데 모아 ‘도민이 더 행복한 충북, 함께하는 자치경찰’의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