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상공회의소(이보영 회장)는 지난 26일 평택상공회의소 회관 6층 의원회의실 에서 ㈜팬스타라인닷컴과 상호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에는 ㈜팬스타라인닷컴 곽인섭 사장, ㈜팬스타 강상인 사장, 김영섭 이사, 이제훈 차장이 참석하였으며 향후 평택-일본 간 해상 운송 직항로 개설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그동안 평택기업들은 항로를 이용할 때 부산항을 통해 환적하는 과정을 거쳐 시간적·비용적 부담이 있었으나, 이번 업무협약으로 평택-일본 간 해상 운송 직항로를 조기 신설하여 기업의 수·출입 항로 확보 등의 교두보 역할의 첫 발걸음을 떼었으며, 직항로 개설 시 고속 훼리를 이용함으로써 물동량 창출과 운송시간의 감소, 물류비 절감 등으로 이를 이용하는 업체 들이 수·출입 시 겪을 수 있는 부담을 덜어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된다.
평택상공회의소 이보영 회장은 이번 “이번 협약으로 회원사의 수·출입 판로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평택시의 신규기업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상공회의소는 기업에 도움되는 일에 앞장서서 함께할 것이라고” 전하였다.
㈜팬스타라인닷컴 곽인섭 사장 또한“운송 직항로 개설로 평택 내 수·출입 기업의 해상 운송 경쟁력을 강화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뜻깊으며, 앞으로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팬스타그룹은 코스닥 상장기업인 ㈜팬스타엔터프라이즈를 비롯 ㈜팬스타라인닷컴, ㈜팬스타트리 등의 계열사를 두고 다양한 해양 관련 사업을 하는 종합해운물류회사이다. ㈜팬스타라인닷컴 또한 팬스타그룹의 자회사이며, 현재 부산을 거점으로 하는 팬스타고속화물페리 외항화물정기선업, 부산-오사카 여객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9월 경 평택에서 부산과 일본 간 직항로 개설을 계획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