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남도, 청년이 근무하고 싶은 청년친화기업 20개사 인증서 수여

도내 공공기관 인증 중소기업 대상으로 ‘경남형 청년친화기업’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7/29 [17:33]

경남도, 청년이 근무하고 싶은 청년친화기업 20개사 인증서 수여

도내 공공기관 인증 중소기업 대상으로 ‘경남형 청년친화기업’ 선정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7/29 [17:33]

경남도는 29일 오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2022년 경남형 청년친화기업’으로 선정된 20개 기업에 인증서를 수여했다.

 

경남도는 경제진흥원과 공동으로 이번 경남형 청년친화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공공기관 인증을 받은 도내 69개 중소기업을 모집해 사전·서면심사와 현장실사, 청년친화기업 선정위원회를 거쳐 20개사를 청년친화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서류심사에서는 임금수준, 고용 창출 성과, 기업안정성, 고용유지율, 자기계발 및 복지공간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평가했다. 현장실사에서는 기업의 근무환경 확인과 함께 임직원 인터뷰를 실시해 편의시설 보유와 복지제도, 일생활균형제도 운영 여부를 검토했다.

 

이번에 선정된 2022년 청년친화기업은 ▲금호공업㈜(김용한) ▲아라소프트㈜(강정현) ▲에스지솔루션㈜(조정현) ▲우정엔지니어링㈜(최정호) ▲㈜대호아이앤티(김한준) ▲㈜마크(곽명화, 현창모) ▲㈜세중씨엔지(정일수) ▲㈜씨티엔에스(권기정) ▲㈜애드테크(박기용) ▲㈜양인터네셔널(양동완) ▲㈜이즈파크(김갑산) ▲㈜익스트리플(김재규) ▲㈜인텔라이츠(조민국) ▲㈜청명시스텍(이상훈) ▲㈜케이에프(박영주) ▲㈜킥더허들(김태양) ▲㈜태진시스템(김영남) ▲㈜피플앤스토리(김남철) ▲준엔지니어링㈜(전형진) ▲킹콩디자인(홍정석) 등 20개 기업이다.

 

청년친화기업은 경남의 기업 중 청년일자리 창출과 조직문화, 복지혜택 등이 우수한 도내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함으로써 기업의 사기 앙양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확산시키고, 청년들이 구직활동을 능동적으로 참여하기 위한 시책이다.

 

경남형 청년친화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청년친화기업은 근무환경 개선 지원, 육아휴직 대체인건비 지원, 추가 고용장려금 등 인센티브를 받게 되고, 청년노동자도 주거안정 지원혜택을 받는다. 올해부터는 청년친화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이 청년이 일하고 싶은 근무환경을 갖출 수 있도록 ‘최초지정지원금’을 신설해 지원범위를 확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