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가 지난 1일과 2일 이틀간의 일정으로 태안군 농업기술센터 창조관에서 군의원 대상으로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제9대 군의회가 새롭게 출범함에 따라 군의원들에게 의정활동과 관련된 필수 전문지식을 함양토록 하고, 동시에 오는 9월 예정된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총 3명의 분야별 전문강사가 초빙된 이번 교육에서 최민수 교수(현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특임교수)는 ▲본회의 질문과 조례입법 ▲행정사무감사 핵심착안사항과 실전사례 ▲예·결산심사 등 주요 의정 실무기법과 대처요령을, 이강숙 교수(현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강사)와 문지윤 강사(현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는 ▲부패방지 및 청렴교육 ▲이해충돌방지법의 이해 ▲4대 폭력 예방 등 의원으로서의 역할과 마음가짐 등에 대해 심도 있고 체계적인 강의 실시와 사례분석에 나서 교육에 참가한 의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신경철 의장은 “제9대 군의회 출범 후 처음 실시된 역량강화교육으로 일정 내내 의원 모두가 열정적으로 참여해줘 감사하다”며 “본 교육이 앞으로 예정된 행정사무감사, 예산안 심의 등 주요 의정활동을 대비함에 있어 도움이 되고 또한 공직자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시 한번 가다듬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