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제9대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 백서 발간

20일 걸친 인수위원회 활동사항 백서 제작 시민 공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8/09 [09:15]

제9대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 백서 발간

20일 걸친 인수위원회 활동사항 백서 제작 시민 공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8/09 [09:15]

홍태용 김해시장의 취임 준비를 도왔던 제9대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에서 백서를 발간해 김해시에 전달했다고 9일 밝혔다.

 

백서는 홍태용 시장 취임 전 20일 동안 활동했던 김해시장직 인수위원회의 활동사항과 정책제안, 민선8기 시정 운영 방향 등을 총 4개 장에 나눠 담았다.

 

제1장은 새 시정에 바라는 시민들의 바람과 시정 비전을 담고 있다. 인수위 기간 동안 시민 76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시민들은 행복과 포용, 소통을 새로운 시정에 가장 바라는 것으로 나타났다. 백서는 이런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정 슬로건을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로, 시정 원칙을 ‘시민우선’, ‘실사구시’, ‘공정상식’으로 정했다고 밝히고 있다.

 

제2장은 시정 슬로건인 ‘꿈이 이루어지는 따뜻한 행복도시 김해’를 실현하기 위한 3대 목표와 6대 실천전략을 설명한다. 시민 행복과 삶의 질 향상에 초점을 맞춘 상생균형도시, 행복포용도시, 혁신성장도시라는 3대 목표와 6대 분야별 실천전략과 함께 동북아 물류플랫폼 조성, 공공의료원 설립, 생활밀착형 도시문화 인프라 확충 등 15대 핵심 공약과제를 제시했다.

제3장에는 인수위 주요 활동과 시정과제 제안이 담겼다. 행정복지, 산업경제, 도시건설, 문화교육 등 4개 분과로 나누어 진행한 각종 보고회와 간담회, 현장조사, 주민의견 청취 등 활동내용을 일자별로 정리하고 이를 통해 도출한 개선방안과 정책과제를 시정에 건의하고 있다.

 

제4장에는 홍태용 시장의 취임 준비 과정과 취임 행사, 취임사 등을 수록하고 마지막 부록에는 인수위원회 기구표와 업무분장, 참여위원과 근무자, 활동일지 등을 소개했다.

 

김재원 인수위원장은 “인수위원회에서 성심을 다해 시정을 살피고 제안한 정책과제를 최대한 백서에 담고자 노력했다”며 “이번 백서가 행복도시 김해를 실현하는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홍태용 시장은 “인수위원회의 노력과 제안에 감사드리며 백서 내용대로 시민의 삶 속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정을 만들어 가겠다”고 화답했다.

 

백서는 김해시 누리집 ‘열린시장실’ 코너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시청과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책자를 열람할 수 있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