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의회, 예산·결산 분야 직무 교육 실시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 초정, 직무 전문성 제고 및 역량강화 목적..
광주북구의회가 16일 본회의장에서 예산·결산 분야 직무 전문성 제고 및 역량강화를 위한 직무 교육을 실시하였다.
제279회 임시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의원과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나라살림연구소 정창수 소장을 초청하여 ‘실무에 바로 적용 가능한 예산안 및 결산안 심사 기법’ 이라는 주제로 예산·결산 심사 분야 실전 사례 중심의 강의로 진행되었다.
정창수 소장은 대통령직속 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과 행정안전부 정책자문위원회 자문위원으로 여러 지자체의 재정관리 관련 심의위원·재정분석 고문으로 활동 중이다.
김형수 의장은 “이번 교육은 예산이 낭비되지 않고 효율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예산안·결산안 심사에 철저를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항상 북구 발전 방향을 연구하고 의원 역량을 강화하여 전문성을 겸비한 의정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의회는 ▲제279회 임시회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제280회 임시회 ‘2021회계연도 결산안’, ▲제2차 정례회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23년도 예산안’ 심사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