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2022년 3분기 서산시통합방위협의회 개최정부위기관리연습(CMX)에 따라 통합방위태세 점검 및 을지연습 추진 방향?기관별 협조사항 논의
충남 서산시가 지난 16일 서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2 을지연습과 연계한 ‘2022년 3분기 통합 방위협의회’를 개최하고 민?관?군?경 지역 통합방위태세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서산시통합방위협의회 의장인 이완섭 서산시장을 비롯한 유관 기관장 및 관계자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국가안보의 위기 상황을 가정한 위기관리연습(CMX)에 따라 통합방위태세를 점검하고, 2022 을지연습 추진 방향과 기관별 협조 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초기 지자체의 통합방위태세 확립에 대한 중요성을 통감했으며, 변화하는 안보상황에 발맞춰 한 단계 더 발전시키도록 노력하겠다”며 “시민의 안전을 위한 비상대비태세 확립에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난 7월 20일 부서별 을지연습 담당자 교육을 진행했으며, 8월 1일 을지연습 전 공무원 대상 교육, 8월 12일 을지연습 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해 다가오는 2022 을지연습에 만전을 기하는 중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