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농업기술센터는 농산물 가공 상품개발과 가공 창업활성화를 위한 농산물가공창업(심화반) 교육 수료식을 16일 농촌자원개발관 대교육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7월 5일부터 매주 화요일 4시간씩 총 7회에 걸쳐 진행했으며 이날 심화반 교육생 38명 중 31명에게 수료증을 전달했다.
교육내용은 △농업전문경영기법 △식품위생법령 및 품질관리 △농산물가공 창업절차 및 주의점 △식품원료의 이해와 유형별 가공방법 △창의적 사고 실천 및 농식품 활용 발표식품 개발 △HACCP 인증의 이해와 절차 △SNS 활용한 농산물 유통마케팅 전략 등이다.
2019년부터 진행 중인 농산물가공창업 교육은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를 이용해 가공제품을 생산·판매할 전문 농업인 육성을 위한 기초, 심화, 마스터 단계별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반기에는 마스터반 교육 과정을 진행 할 계획이다. 성백경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들의 식품가공 능력 및 향후 가공식품 개발 계획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농산물가공기술지원센터를 이용하기 앞서 제품개발과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구상해보는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