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산광역시 북구,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7 [09:56]

부산광역시 북구,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7 [09:56]

부산광역시 북구는 지난 8월 12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민·관 사례관리 실무자를 대상으로 업무역량 강화를 위한 ‘사례관리실천 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사례관리는 복합적인 문제위기상황에 놓여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지역주민들이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해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역량강화 교육에 동 행정복지센터 사례관리 담당자 및 민간기관의 사례관리 실무자 등 50여명이 참여하여 ‘비자발적인 클라이언트와 소통하기’ 주제로 사례관리 실무교육과 효과적인 실천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북구는 성공적인 교육을 위해 최말옥 경성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를 초청하여 현장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비자발적인 대상자에 대한 이해를 높였으며 사례관리자로서의 올바른 자세와 자기 성찰 능력에 대해 깊게 알아보고 업무를 처리하면서 느꼈던 생각들을 서로 공유하였다.

 

최말옥 교수는 강의에서 “효과적인 사례관리를 위해서는 민관협력이 중요하다‘며 강조했다.

 

구청 관계자는 “날로 다양해지는 주민들의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합사례관리가 필요하다”면서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복지사각지대 제로인 살맛 나는 북구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