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새마을문고 성주군지부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 성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7 [11:04]

새마을문고 성주군지부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 성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7 [11:04]

새마을문고 성주군지부 주관으로 지난 8월 5일부터 14일까지 성주역사테마공원에서 진행된 "2022년 피서지 이동문고"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올해 피서지 이동문고는 2022 성주생명문화축제 기간 동안 10일간 운영되었으며, 썸머워터 바캉스와 함께 운영되어 예년보다 많은 이용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었다. 피서지에서 가볍게 읽을 수 있는 단편선과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교육용 만화책 등 우량도서 1천여 권을 비치하고 다양한 부대행사를 추진하여 이용객들에게 책을 읽는 즐거움과 함께 더운 여름날 행복한 시간을 선사했다.

 

특히, "한 도시 한 책 읽기 운동"으로 선정된 가족 추천도서(제목: 헤어질 결심 각본) 나눔행사를 통해 독서생활화 및 건전한 여가문화 정착에 기여하였고, 올해 새롭게 추진된 새마을환경살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탄소중립실천 일회용품 줄이기 캠페인(머그컵 나눔행사)을 실시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8월 13일과 14일 양일간 광복절 기념 태극기와 태극기 풍선 무료 나눔 행사를 통해 대한민국 독립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과 애국지사들의 뜻을 되새기며 광복의 역사를 되돌아보기도 하였다.

 

김호경 새마을문고 성주군지부 회장은 “한여름 피서지 이동문고를 준비하고 진행한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이동문고가 피서지에서뿐만 아니라,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성주군 관계자는“무더운 날씨에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을 위해 애써 주신 새마을문고 성주군지부 임원 및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