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남부희망케어센터에서는 지난 16일 청소년 20명과 함께 후원기업 ㈜엘케이베이크웨어(대표 이재형)를 방문해 ‘후원기업과 함께하는 진로 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평소에 접하기 어려운 기업체를 방문하고 대표와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청소년과 후원기업과의 관계 형성을 돕고자 기획됐으며,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2022년 복권기금 아동·청소년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아 진행됐다.
이날 프로그램은 후원기업인 ㈜엘케이베이크웨어를 방문해 현장 견학 및 기업 소개, 대표와의 질의응답, 점심식사 및 상품권 지원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재형 대표는 학력 위주가 아닌 능력 위주의 인재 채용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분위기를 전하며 청년 창업에 관심을 보이는 청소년들에게는 실질적인 조언을 해주기도 했다.
진로 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렇게 큰 기업에 방문해 대표님을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눠본 적이 처음이었다. 곧 고3이 돼 진로에 고민이 많았는데 대표님 말씀대로 일을 시작할 때 무조건 돈만 좇지 않고 인생의 참가치를 생각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방문한 후원기업인 ㈜엘케이베이크웨어는 남부희망케어센터 대표사업인 ‘비행기장학회’의 2대 후원회장이자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인 이재형 대표가 운영하는 곳으로, 2016년부터 청소년의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및 성장을 위해 총 2억 3천만원 가량의 후원금을 꾸준히 기탁하며 우리 사회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