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과 공감의 장’, 청주시 주민과의 대화 성료이범석 청주시장, 43개 읍?면?동 주민과의 첫 대화 가져
청주시는 시민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더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을 실현하기 위한 43개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민선 8기 출범 직후인 지난 7월 11일부터 시작된 주민과의 대화는 43개 읍?면?동을 모두 방문해 민선 8기의 비전을 밝히고 시정에 대한 의견은 물론 지역 발전을 위한 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격의 없이 듣는 자리가 되었다.
이번 주민과의 대화에서 43개 읍?면?동의 주민들은 450건에 이르는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으며 이에 대해 이범석 청주시장은 하나하나 답변하며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고자 했다.
특히 이범석 청주시장은 “주민들의 불편사항에 대해 주민들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할 뿐 아니라 신속히 조치해야 할 사업에 대하여는 2022년 2회 추경에 즉시 반영하는 등 최대한 신속하고 시원하게 해결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앞으로도 민선 8기 청주시정은 물론 주민 불편사항이나 지역발전 아이디어 등 주민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적극적으로 소통해나갈 것”을 약속했다. 한편, 청주시는 코로나19의 재확산을 예방하고자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최우선으로 주민과의 대화를 추진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 아울러 현장도 함께 방문하여 주민의 입장을 고려한 시정을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