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양군,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 사전 보고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7 [18:42]

영양군,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 사전 보고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7 [18:42]

영양군은 17일 한승환 부군수 주재로 국, 과장 등 집중안전점검 시설 관련 공무원 11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을 위한 집중안전점검 사전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집중안전점검에 앞서 점검 개요, 세부 일정 및 부서별 시설물 점검 계획을 발표했으며, 계획 발표 후에는 집중안전점검 진행 시 예상되는 애로사항 등에 대하여 의견을 나눴다.

 

올해 영양군 집중안전점검은 8월 17일부터 10월 14일까지 59일간 산사태 위험지역, 전통시장 등 핵심 위험시설 분야 42개소에 대하여 전기, 가스, 소방, 건축 등 다양한 안전 분야에 대한 합동 점검을 진행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집중안전점검은 최근 발생한 집중호우, 건물 붕괴 등의 재난 사고로 국민의 안전에 대한 인식과 욕구가 증대하는 상황에서 주민신청제를 도입하여 소규모 생활밀집시설에 대하여 신청을 받았으며, 신청받은 시설 중 점검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시설에 대하여도 추가로 점검 할 예정이다.

 

한승환 부군수는“최근 전통시장 화재,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및 산사태 발생 등 안전에 대한 관심이 필요한 상황에서, 이번 집중안전점검을 통해 위험요소를 조기 발견 및 조치하여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활 할 수 있는 영양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