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친환경 보일러 교체… 난방비 아끼고 환경도 살리고~일반 보일러를 올해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 또는 교체 예정인 가정 대상
서울 강서구가 겨울만 되면 난방비 폭탄으로 걱정하고 있는 가구를 위해 나선다.
구는 일반 가정용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가정용 친환경 보일러 설치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보일러 보급을 확대해 환경오염을 줄이고 개별 가정의 난방비 절감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친환경보일러는 인체의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질소산화물 발생량이 적어 미세먼지 저감에 효과적이다. 또한 일반 보일러에 비해 에너지 효율이 높아 연간 13만 원 정도의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다.
신청대상은 올해 일반 가정용 보일러를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했거나 교체 예정인 가정이다.
일반 가정은 1대당 10만 원이 지원되며, 저소득층 가정은 60만 원까지 지원한다.
구비서류 등 더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누리집)-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환경도 살리고 난방비 부담도 줄일 수 있는 이번 사업에 많은 주민들이 신청해 주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환경을 지키고 주민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환경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