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산청군 민원담당공무원 자택서 온라인 힐링교육

개그우먼 박수림 강사 초청…스트레스 완화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8 [10:04]

산청군 민원담당공무원 자택서 온라인 힐링교육

개그우먼 박수림 강사 초청…스트레스 완화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8 [10:04]

산청군은 지난 16~17일 양일간에 걸쳐 군청 및 읍면 민원 처리 담당 공무원 60명을 대상으로 비대면 힐링교육을 실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 예방 및 업무처리방식 변화에 대응해 자택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실시간 온라인으로 강의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악성·고충 민원 증가와 코로나19 영향 등 복잡· 다양한 업무로 지쳐있는 민원담당공무원들의 감정노동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선 음악 속 삶의 이야기를 통해 긴장감을 풀고 마음을 위로받는 토크 콘서트 시간을 가졌다.

 

특히 개그우먼 박수림씨를 강사로 초청해 ‘박수치며, 신나는 일상’을 주제로 서로 웃고 소통하는 강의를 진행, 직원들의 만족도와 호응도가 높았다.

 

교육에 참석한 한 직원은 “비대면 재택교육이 처음이라 생소했지만 근무지를 벗어나 업무와 대인관계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을 받아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이승화 산청군수는 “공무원이 직무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업무에 임할 수 있다면 군민들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민원응대 우수공무원 선발 등 직원 사기 진작을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