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천시! 찾아가는 어르신 정보화 교육 실시

키오스크 체험, 스마트폰, 보이스피싱 등 실생활 체험으로 다가간다.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8 [11:02]

김천시! 찾아가는 어르신 정보화 교육 실시

키오스크 체험, 스마트폰, 보이스피싱 등 실생활 체험으로 다가간다.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8 [11:02]

김천시에서는 어르신들의 정보격차 해소와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해‘2022년 찾아가는 어르신 정보화 교육’을 오는 8월 22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 19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음식점, 병원, 영화관, 무인민원발급기 등 일상생활에서 키오스크가 일상화되고 있다. 이에 시는 키오스크 사용에 어려움을 느끼는 어르신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어르신 정보화 교육을 진행하게 되었다.?

 

이번 교육은 자산동 소재 7곳의 경로당(항도, 성내, 자산, 용두, 용호, 성안, 모암)을 순회하며 어르신을 대상으로 10월 31일까지 진행한다. 특히 어르신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태블릿 PC에 키오스크 앱을 설치하여 운영하고, 경로당 어르신 115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교육, 카메라 어플 작동법 등 여러 가지 디지털 세계를 경험하고 손자녀와 소통의 창구를 개설하는 마중물이 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9월중에는 김천시청 내에도 “김천시 디지털 체험존”을 설치하여 김천시민 누구나 디지털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하광헌 정보기획과장은 “컴퓨터, 스마트폰 등 정보통신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변화 속에서 어르신 등 정보 취약계층이 디지털환경에 잘 적응해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데 힘쓰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