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군자원봉사센터는 2022년 8월 18일 옹진군청 중회의실에서 지역 내 자원봉사단체장 30여명을 대상으로“2022년 옹진군자원봉사단체장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사회 변화에 적극 대응해 가는 자원봉사활동을 위한 센터주요사업을 안내하고 지역 내 소외계층의 영양공급원 역할을 하는 ‘희망나눔 밑반찬 전달 사업’의 실무교육을 통하여 효율적인 봉사활동을 위해 마련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자원봉사센터와 지역 내 봉사단체간의 만남이 적었던 만큼 일방적인 소통이 아닌 다양한 의견 교류와 일상 회복기에 지속 가능한 봉사활동의 방향을 모색하고, 센터와 단체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옹진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지난주 우리군에 쏟아진 집중호우로 피해가 심한 상황에도 자원봉사단체에서 내 일처럼 팔을 걷어 복구에 힘써주시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봉사활동 참여에 있어 항상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시어 임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옹진군자원봉사센터장는“이번 간담회를 통해 봉사단체장들이 지역 내 리더로서의 역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통하여 봉사자로서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적극적인 봉사활동 참여로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