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함양군, 건설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간담회 가져

18일 오전 진병영 군수 및 16개 계약관서장 한자리 모여 청렴체감도 향상 논의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8 [13:45]

함양군, 건설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간담회 가져

18일 오전 진병영 군수 및 16개 계약관서장 한자리 모여 청렴체감도 향상 논의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8 [13:45]

함양군은 8월 18일 오전 청렴도 취약분야인 공사관리 및 감독 분야의 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청렴체감도 개선에 행정력을 집중하고자 ‘건설분야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간담회에는 진병영 함양군수를 비롯하여 기획감사담당관, 군 16개 계약관서장 및 주무담당, 건설교통과장 등 40여명 한자리에 모여, 청렴체감도를 높이는 방안 등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주고 받았다.

 

특히 간담회에서는 건설분야 청렴도를 향상하고 계약의 공정성 및 사업 선정의 적정성 제고를 위해 수의계약 상한제 시행, 비법정 소규모 사업 선정위원회 구성 등을 대안으로 내놓았다.

 

더불어, 페이퍼 건설사 공사시행 근절을 위하여 계약부서 1천만원 이상 수의계약 시 전자계약 시행, 사업부서 현장대리인 상주 원칙 및 감독공무원 교육 강화, 감사부서 관련사항 감찰 실시 등으로 부서별 역할 배분을 통해 실효성 있는 대책을 수립해 나가기로 했다.

 

군 관계자는 “간담회 내용을 바탕으로 군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며 “앞으로 함양군의 청렴도는 점진적으로 향상하여 청렴도 1등급을 꼭 달성할 것”이라는 굳은 의지를 다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