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설공단 대구콘서트하우스, ‘범죄예방 우수시설’인증안전한 공연장 환경조성으로 중부경찰서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대구시설공단 대구콘서트하우스가 중부경찰서로부터 8월 16일 2022년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지난 2015년부터 대구시설공단이 관리·운영하고 있는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주차장 조도향상 △반사경 설치 △CCTV녹화 안내문 부착 △비상통화 장치 설치 등 이용시민의 안전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은 민간의 자발적인 시설개선 유도로 공연장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시민의 불안감을 최소화시키고 각종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관할 경찰서에서 운영하는 제도이다.
인증 심사를 위해 현장을 방문한 중부경찰서 생활안전계는 시설물 관리운영 체계, 접근통제 방범 및 안전시설 등 총 73개 항목을 평가했으며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체계적인 관리능력을 인정받아 2022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을 획득했다.
대구콘서트하우스는 “앞으로도 중부경찰서와의 긴밀한 업무협의와 협력치안으로 시민들이 더욱 안심하고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구시설공단 최길영 이사장은“이번 인증은 불철주야 안전한 시설관리를 위해 직원들이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다중이용시설의 범죄 예방환경 조성과 범죄 사각지대 감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