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 IP 프로모션 지원사업 통해 우수 K-콘텐츠 성장 발판 마련!프로모션 지원이 필요한 IP의 특화 숏폼 프로모션 콘텐츠 기획안 접수
서울시 문화콘텐츠 산업의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오는 8월 31일까지 ‘2022 콘텐츠 IP 프로모션 지원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사업은, 현재 연재중이거나 2022년도 이내에 출시 예정인 콘텐츠 IP들을 대상으로 프로모션 콘텐츠 제작지원을 추진함으로써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우수 콘텐츠 IP의 흥행 및 성공사례 창출에 기여하고자 마련된 신규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프로모션 지원이 필요한 콘텐츠 IP를 보유한 서울 소재 콘텐츠 에이전시, 기업이라면 누구나 참가신청할 수 있다.
본 사업은 플랫폼 연재중인 콘텐츠 IP, 2022년도 이내 출시 예정인 콘텐츠 IP 중 프로모션 지원이 필요한 콘텐츠 IP를 보유한 에이전시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이번 사업의 지원 콘텐츠는 트레일러 영상, 프로모션 비디오, 티져 영상, OST 등 IP에 특화된 다양한 숏폼 프로모션 콘텐츠로 우수한 기획력과 활용계획을 가진 기획안들을 선정할 예정이다.
1차 서면심사 및 2차 발표(PT)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10편의 작품은 서울산업진흥원(SBA)으로부터 총 1억원 규모의 프로모션 콘텐츠 제작지원금과 서울산업진흥원(SBA) 보유 홍보채널 등을 활용한 전폭적인 홍보 지원을 받게 된다.
더불어,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콘텐츠 펀드 운용 투자사 중심으로 조성된 ‘서울 콘텐츠 투자 협의체’를 통해 후속 투자유치를 지원 예정이며, 국제 콘텐츠 마켓 ‘SPP 2022’를 연계한 해외 바이어 대상 홍보 및 네트워킹 등 후속 지원을 받게된다.
전대현 서울산업진흥원 콘텐츠본부장은 “이번 사업공모를 통해 잠재력을 가진 다양한 우수 콘텐츠 IP를 발굴하고 프로모션 콘텐츠를 제작 지원함으로써, 콘텐츠 산업에 새로운 성장동력을 제공하고 성공사례를 창출하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2022 콘텐츠 IP 프로모션 지원사업’의 공모 접수는 8월 31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