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영주 농특산품, 추석 대목 수도권 시장 공략

영주시, 서울 양재하나로마트서 우수 농특산물 판촉행사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9 [09:00]

영주 농특산품, 추석 대목 수도권 시장 공략

영주시, 서울 양재하나로마트서 우수 농특산물 판촉행사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9 [09:00]

추석을 앞두고 경북 영주시가 농협은행영주시지부와 함께 지역 우수 농특산물 수도권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시는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전국 최고의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영주사과, 복숭아, 자두, 고구마 등 제철 특산물의 인지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판로 확보를 위한 홍보·판촉행사를 개최했다.

 

19일 기념행사는 박남서 영주시장, 박형수 국회의원, 심재연 시의회의장, 류승엽 농협은행영주시지부장, 영주농협·풍기농협·안정농협조합장, 풍기인삼농협조합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소비자들에게 직접 영주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날 행사장에서는 방문고객 사과 무료 증정과 복숭아 자두 등 제철 과일 시식, 봉지사과 50% 타임세일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도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시는 판촉행사와 함께 방문객을 대상으로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23일까지 풍기읍 일원에서 개최하는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홍보도 병행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류승엽 농협은행영주시지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가운데 농가에 도움이 되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할 수 있어 기쁘고, 농협이 농민들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남서 영주시장은 “오늘 우수 농특산물의 판촉·홍보 행사를 계기로 농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영주시가 인증하는 품질인 만큼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영주 특산물을 적극 이용해 달라”고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구매를 요청했다.

 

한편, 시는 소비자들이 다방면으로 우수 농특산물을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8월 9일부터 9월 23일까지 추석맞이 영주장날 온라인 쇼핑몰 전품목 최대 30% 할인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7월에는 홈플러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올해 홈플러스 5개소 매장에 입점하고 2023년에는 전국적으로 더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