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해시 ‘소진예방의 날! 우리가 주인공(소우주)’ 개최

민관 사례관리담당자 심리소진 예방 프로그램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19 [14:35]

김해시 ‘소진예방의 날! 우리가 주인공(소우주)’ 개최

민관 사례관리담당자 심리소진 예방 프로그램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19 [14:35]

김해시는 19일 롯데시네마 김해부원점에서 민·관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심리적 소진 예방을 위한 ‘소진예방의 날! 우리가 주인공(소우주)’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소우주 프로그램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가 겪을 수 있는 극도의 신체적·정신적 피로로 인한 심리적 소진(burn out)을 예방하기 위해 ‘소진예방의 날’을 지정해 진행했으며 소진예방의 날과 소우주 프로그램 내용은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 80여명의 설문조사를 거쳐 정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해시 사례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희망복지지원단,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의 사례관리 담당 공무원을 비롯해 김해시종합사회복지관, 구산사회복지관 등 30개 민관기관의 통합사례관리사가 참여했다.

 

민·관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가 함께 모이는 자리인 만큼 각 기관의 정보와 소진 예방법을 공유하고 복지 자원관리를 위한 김해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누리집 이용방법과 은둔형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김해야! 톡’을 소개하면서 친구 추가를 위한 책자를 배포했다.

 

장판규 시민복지과장은 “사회복지 현장에서 고된 업무로 쌓인 극도의 피로감과 지친 마음을 잠시나마 내려놓고 편히 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며 “이번 자리를 통해 사례관리 담당자 간의 복지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