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자치민원과장 이하민)는 8월 18일 신곡2동주민센터 동오홀에서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시의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반기 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는 신곡권역 일반현황, 민선 8기 우리동네 핵심공약, 주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됐다.
이하민 신곡1동 자치민원과장은 신곡권역에서 추진 중인 하반기 주요 사업과 민선 8기 핵심 공약 사업인 ▲장암수목원 조성 ▲장암~민락 수락터널 도로개설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상습 침수지역 개선 ▲중랑천, 부용천 산책로 개선 사업의 구체적인 추진 계획을 보고했다.
업무보고에 이어 진행된 주민과의 대화는, 시민들이 평소 시정에 대해 궁금했던 것이나 건의 사항에 대해 김동근 시장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주민들은 불용 지하보도 철거, 하천 산책로 개선, 마을 상권 활성화, 침수 피해 재발 방지 대책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총 20여 건에 달하는 건의 사항을 제안하며 시정에 대한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오늘 시민들이 건의하신 내용들을 바탕으로 더욱 살기 좋은 의정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특히 재난재해 예방과 관련된 사업들은 우선순위에 두고 조속히 추진할 것”이라고 밝히며, 아울러 참석한 공직자들에게는 “업무보고회에서 건의된 내용들이 잘 이행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에서는 세심하게 챙겨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