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천구, 2022 추석맞이 기부나눔 캠페인 추진

추석맞이 8월 29일부터 9월 19일까지 식품,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나눔캠페인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22 [07:21]

양천구, 2022 추석맞이 기부나눔 캠페인 추진

추석맞이 8월 29일부터 9월 19일까지 식품,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나눔캠페인 추진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22 [07:21]

양천구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8월 29일부터 9월 19일까지 ‘2022 추석맞이 기부나눔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기부나눔 캠페인’은 각 가정에서 보관 중인 식품이나 생활용품 등을 기부받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함으로써 기부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가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매년 추진하는 행사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통조림 ▲캔음료 ▲라면 ▲쌀 ▲음료 등 식품류와 ▲치약, 칫솔 ▲비누 ▲세제 ▲휴지 등 생활용품을 동 주민센터 및 각 동에서 선정한 거점기관, 구립?민간 어린이집, 복지관(9개소) 등에 마련된 나눔 박스에 기부하면 된다. 단, 실온에서 변질이 쉬운 냉동 ? 냉장식품, 반찬류 등 품목은 제외된다.

 

따뜻한 손길로 모인 기부 물품은 ‘양천구푸드뱅크 ? 마켓센터’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구는 명절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나눔 문화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기부 캠페인을 연중 상시 운영하고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개인이나 단체는 양천구청 복지정책과 또는 양천구푸드뱅크 ? 마켓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작은 나눔은 어려운 이웃에게 큰 힘과 따뜻한 사랑이 된다”면서 ”추석맞이 기부 나눔 캠페인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이웃이 풍요롭고 넉넉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구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