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는 상하수도 요금납부 편의성 향상을 위해 9월 부과되는 요금부터 신용카드 자동납부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
지금까지 수도 요금은 매월 금융기관 방문 수납, 계좌이체, 카드정보 입력을 통한 당월분 카드 결제 외에 자동 납부는 계좌이체만 가능했다. 시는 납부 방법 다양화와 납부자의 계좌 잔고 관리의 불편함 해소를 위해 "안동시 상하수도요금 사이버창구"에 신용카드 자동납부 결제시스템을 구축했다.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은 8월 22일부터 컴퓨터와 모바일"안동시 상하수도요금 사이버창구"에서 “민원신청-카드자동결제 신청” 메뉴에서 수용가번호를 입력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다음 달 요금부터 적용되어 매월 20일에 자동결제 된다. 신용카드 변경, 재발급 유효기간 경과 시에는 해지 후 재신청하여야 한다.
그 외에도 "안동시 상하수도요금 사이버창구"에서는 요금조회 및 납부, 이사 정산, 수용가명 변경, 문자 고지내역 발송 등 민원 신청도 가능하다. 안동시 관계자는 “상하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 납부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들의 만족도 향상과 납기 내 요금 수납률 향상이 기대된다”고 밝혔으며, “자동 납부 신청자가 거주지 변경(이사) 시에는 당일까지 사용량을 이사 정산 후 반드시 자동이체 해지 신청해 요금이 계속 결제되는 일이 없도록 당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