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노인회 경기 광주시지회 박용화 지회장은 2022년 8월 17일 與氣(여기)풍천민물장어 이문성 대표와 광남동 분회 외 6개소의 경로당과의 자매결연을 추진하여 협약식을 가졌다.
이 날 협약식은 어르신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여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과 노인의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서로 돕는 전통문화를 만들어 가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광남 1동 유근창 동장, 광남동 김현창 분회장 외 6개소(삼 1통, 삼 2통, 삼 3통, 삼동 우남아파트, 중대 1통, 중대 2통)의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이 참석했다.
광남동 김현창 분회장은 1사 1경로당 사업에 참여해주신 이문성 대표께 감사를 드린다며 이 계기로 다른 경로당에도 협약이 이어져 새로운 도약의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고, 광남 1동 유근창 동장은 경로당 회원들의 여가와 건강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함에 감사한다고 말했다.
與氣(여기)풍천민물장어 대표이자 경기 광주시 아동보호 전문기관 운영위원장인 이문성 대표는 경로당 어르신의 행복과 건강을 위하여 물품 후원과 정서적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계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 말했고, 경로당 어르신들은 후원자의 사업이 더욱 번창하도록 성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박용화 지회장은 1사 1경로당 협약사업을 계속적으로 발굴해 지역 내에 나눔 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하며, 감사 인사를 아끼지 않았다. 경기 광주시지회 박용화 지회장은 2017년 6월부터 2022년 8월 현재까지 130개소 경로당과 49개소의 후원업체와의 체결로 광주시 소속된 경로당 287개의 45.2%의 성과를 이루게 되었으며, 다양한 봉사활동과 후원금 및 물품 지원으로 공헌 활동을 펼침으로써 어르신들의 편안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