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 글램핑 체험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24 [16:36]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 글램핑 체험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24 [16:36]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주간보호센터(원장 홍성길)는 장애인에게 즐거운 일상과 색다른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8일 세 번째 글램핑(Glamping, 다양한 편의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고급 캠핑)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남양주시복지재단이 지역사회 문제 예방 및 해결을 위해 진행하는 ‘2022 사회복지 우수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마련됐으며, 센터는 장애정도가 심한 이용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외부활동 경험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공모사업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이번 세 번째 글램핑 체험을 통해 장애인들과 보호자들은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보물 찾기’, ‘추억의 뽑기 놀이’, ‘달고나 만들기’ 등 추억 속의 다양한 놀이를 체험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보호자는 “우리 아이가 한 달에 한 번뿐인 글램핑 체험 시간을 전날부터 손꼽아 기다리는 걸 보고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마련해 준 센터에게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라고 전했다.

 

홍성길 원장은 “장애인 주간보호시설이 안전한 보호가 중요했던 과거와 달리 활동 위주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는 방향으로 전환되는 추세이며, 우리 센터도 그 흐름에 맞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이용인들이 활동 위주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밝게 웃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