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불교환경연대와 녹색실천운동 협약 및 기후위기 대응 직원 교육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24 [16:35]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불교환경연대와 녹색실천운동 협약 및 기후위기 대응 직원 교육 진행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24 [16:35]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19일 불교환경연대와 연계해 ‘녹색실천협약’을 체결하고 복지관 전체 직원을 대상으로 ‘기후위기 대응 교육’을 진행하는 등 환경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불교환경연대는 자연환경과 생명 살림을 위해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복지관과 맺은 ‘녹색실천협약’에는 환경을 살리고 지속 가능한 지구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우리의 생활 습관을 돌아보고 절약하기 위한 실천 내용을 담았다.

 

또한, ‘기후 위기 대응’ 교육은 탄소배출 등 기후위기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환경문제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고자 계획됐으며, 기후위기 및 환경변화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하고 친환경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됐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공상길 관장은 “이번 직원 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사들이 ‘환경 속의 인간’ 관점에서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탄소중립 활동의 주체로서 스스로 생각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라며 “또한, 양 기관의 협약을 통해 복지관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에도 녹색 실천 운동 인식이 확산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탄소중립 시대에 발맞춰 쓰담걷기(플로깅)를 포함한 다양한 ESG캠페인 사업을 기획ㆍ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과 협약을 시작으로 자발적인 탄소중립 실천 분위기 조성을 위한 ‘그린오피스’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