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 마을계획단 발대식 및 토론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8/26 [12:27]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 마을계획단 발대식 및 토론회 개최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8/26 [12:27]

남양주시 진건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25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에서 마을계획단 발대식 및 마을의제발굴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마을계획단은 주민의 자발적 참여와 협력을 바탕으로 마을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고자 자발적으로 구성됐으며, 마을자원조사, 마을의제발굴, 마을총회 등을 거쳐 마을의제사업을 선정해 실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마을계획단, 주민자치위원, 박경원 시의원, 사회단체장,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계획단 선서문 낭독을 시작으로 2022년 마을계획단 경과 보고, 마을총회 계획 발표, 분과 구성, 의제 발굴 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태완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마을의 상황과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마을 현안을 해결할 수 있는 마을총회를 개최하겠다.”라고 전했으며, 이덕기 마을계획단장은 “주민이 직접 마을의 주요 의제를 발굴하고 해결하는 과정에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박경원 시의원은 “주민 스스로가 지역의 현안을 진단·발굴하고 다양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마을계획단 발대식을 축하드리고, 발굴된 의제를 의정활동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인애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마을총회 개최를 향한 본격 활동인 마을계획단 발대식 개최를 축하드리며, 마을의제사업실행을 위한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