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청탁 넣어둬유, 청렴 함께해유! 충남자치경찰’

충남자치경찰, 청렴 슬로건 최우수작 선정…부패 0, 청렴 100 도전

이근학기자 | 기사입력 2022/08/31 [15:50]

‘청탁 넣어둬유, 청렴 함께해유! 충남자치경찰’

충남자치경찰, 청렴 슬로건 최우수작 선정…부패 0, 청렴 100 도전
이근학기자 | 입력 : 2022/08/31 [15:50]

충남자치경찰위원회는 청렴 슬로건 공모전 최우수작으로 ‘청탁 넣어둬유, 청렴 함께해유! 충남자치경찰’을 선정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자치경찰제 시행 2년차를 맞아 자치경찰사무 담당공무원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전국민 대상으로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진행했으며, 총 190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위원회는 예비심사와 1차 심사(자치경찰사무 담당공무원 등), 2차 심사(전문가 등)를 거쳐 최우수 1점, 우수 1점, 장려 3점 등 5점의 입상작과 참가상 20점을 선정했다.

최우수작인 백현주 씨의 ‘청탁 넣어둬유, 청렴 함께해유! 충남자치경찰’은 익히 잘 알려진 충청도 사투리를 사용해 청탁은 거절하고, 단호히 청렴을 택하는 충남자치경찰의 청렴을 도민들에게 보다 친근하고 직관적으로 다가갈 수 있게 표현한 것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작은 ‘부패NO, 청렴YES, 믿어YOU 충남자치경찰’, 장려작은 ‘청렴사회를 지키는 백신, 충남자치경찰 당신!’, ‘오늘의 청렴이 내일의 충남자치경찰이다’, ‘충남에 핀 청렴꽃, 자치경찰 웃음꽃’이 선정됐다.

선정된 청렴 슬로건은 도 경찰청 및 도내 15개 경찰서 전광판 현출 및 위원회 누리집에 게시하고, 청렴 교육과 각종 홍보자료로 적극 활용해 청렴한 자치경찰 공직 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권희태 위원장은 “공모전 최우수작 이외에 다른 수상작들도 활용해 자치경찰 공직자들이 항상 주민들과 이웃처럼 지내며, 청렴을 생활화하는 충남자치경찰의 모습을 도민들에게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검찰·경찰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