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김민철 의원, 의정부시와 정책협의회 통해 현안사업 챙겨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의정부시 정책협의회’ 개최해 정책추진 현황 살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2/09/04 [20:54]

김민철 의원, 의정부시와 정책협의회 통해 현안사업 챙겨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의정부시 정책협의회’ 개최해 정책추진 현황 살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2/09/04 [20:54]

▲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의정부시 정책협의회

 

김민철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이 의정부시청과 정책협의회를 가지고 마을버스 준공영제 실시를 비롯한 대중교통체계 개편과 8호선의 민락역을 포함한 의정부 연장 사전용역의 조속한 실시를 요청하는 등 지역현안 전반에 대해 논의하고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김민철 의원은 2일 오후, 의정부시청 중회의실에서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의정부시청 부시장과 국?단장, 과장 등 관계자들과 ‘지역현안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의정부시 정책협의회’를 가졌다.

김 의원은 이 자리에서 대중교통체계 개편, 8호선 의정부 연장, 민락-고산 연결도로 조기추진, 만가대마을 초입도로 확장 등 교통분야와 출산장려정책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출산장려 통합지원센터 설치, 송산3동?금오동 복지관 건립, 신곡권역 체육공원 신설 등 지역주민을 위한 사업들의 조속한 실시를 주문했다.

 

뿐만 아니라 고산초 스쿨존 지정확대와 통학로 안전확보, 고산3단지 출구 추가설치, 도봉면허시험장 이전과 고산물류단지 전면백지화 등 주민들이 관심이 큰 사업들의 현황을 점검하고 확실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도 요청했다.

 

특히 그 과정에서 자일동으로의 예비군훈련장 이전추진은 재검토해 다른 지역으로 이전할 것이라는 것을 확인받았으며, 금오동 터미널부지 신축에 따른 주민들의 일조권, 조망권 침해에 대해서도 주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다시 살펴볼 것을 요구해 ‘잘 살펴보겠다’는 답변을 받았다.

 

김민철 의원은 또한 캠프 스탠리 조기이전에 만전을 기하고, 아일랜드캐슬의 매입을 통한 컨벤션센터로의 용도변경을 검토하며, ‘두번세번 계속되는 수해는 인재’라면서 의정부 상습침수지역에 대한 대책방안 마련을 강하게 촉구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자금동 공공주차장 부지 대책, 경전철 무임승차 손실지원, 자원회수시설 이전 민간투자 사업, 도심형 테마공원 추진 등 의정부시 발전과 시민들의 삶의질 개선을 위한 정책 전반에 대해 점검하고 실천을 요구했다.

 

김민철 의원은 “의정부시민을 위한 정책구현이 차질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서로 협조해 나가야 할 것이며, 의정부시도 항상 발빠르게 대응해 줄 것”을 당부했고, 김동근 시장도 이에 대해 “뜻을 같이 하는만큼 정책들에 대해 잘 살펴보고 챙겨볼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이날 정책협의회에는 김민철 국회의원은 물론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의 오석규 경기도의원, 김연균, 김지호, 이계옥, 조세일, 정미영 의정부시의원도 함께했다.
기자 사진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