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어린이, 청소년의회 ‘굿모션’활동 폐회식김종복 화성시의원‘아동 권리는 아동에게 주어지는 특별한 것이 아니라 당연한 것’
화성시 어린이, 청소년의회 의원이 참여한 ‘굿모션’ 활동 폐회식이 3일 오전 화성시 모두누림센터 세미나실에서 진행됐다.
굿모션 활동은 굿네이버스 화성지부와 어린이, 청소년의회 의원들이 참여해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그로 인한 아동권리 침해사실을 알리고 환경보호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 진행된 아동권리 캠페인이다.
폐회식 중 아동권리 캠페인 활동 결과보고를 통해 캠페인 참여자에 대한 수료증 수여와 활동 내용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캠페인 활동은 아동권리 옹호 및 환경보호 서명부 작성과 시민체험활동으로 진행했으며 지난 8월 13일 천파우치에 지구그리기, 27일 양말목으로 티코스터 만들기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는 화성시 어린이, 청소년의원, 대학생 멘토를 비롯해 굿네이버스 화성지부와 화성시 공무원 그리고 김종복 화성시의원이 함께해 굿모션 캠페인 활동 결과를 공유했다. 김종복 의원은 “어린이, 청소년의회 의원분들께서 화성시민을 대신해 의미있는 캠페인을 진행해 주심에 대하여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아동권리는 아동에게 주어진 특별한 권리가 아니라 당연한 권리입니다. 당연한 것이 당연할 수 있도록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