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주시 서구, 내방어린이공원 공중화장실 개방

쾌적한 편의시설 제공으로 주민불편 해소

최일용 기자팀장 | 기사입력 2022/09/06 [14:03]

광주시 서구, 내방어린이공원 공중화장실 개방

쾌적한 편의시설 제공으로 주민불편 해소
최일용 기자팀장 | 입력 : 2022/09/06 [14:03]

▲ 화장실 조성

 

광주 서구가 화정1동 내방어린이공원에 BF인증 공중화장실을 조성하고 지난 5일부터 개방했다.

 

화정1동의 유일한 공원인 내방어린이공원은 주민들에게 편안한 쉼터 역할과 함께 마을의 중요한 행사가 열리는 장소였지만, 그동안 화장실이 없어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어왔다.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서구는 지난 6월 화장실 공사에 착공하여 8월말 조성을 완료하고 현재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냄새 등을 이유로 화장실 조성을 반대하는 주민들의 민원에 대비하기 위해 계획 단계부터 공원인근 거주민들의 동의를 받았고, 화장실 위치 및 디자인을 주민들과 협의하여 결정하는 적극성을 보여 눈길을 끈다.

 

새로 조성된 화장실은 연면적 21㎡의 규모에 남, 여 화장실과 장애인 화장실, 안심비상벨 등을 갖추고 있고 장애여부,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가능하도록 무장애 화장실로 조성됐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공원을 이용하는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쾌적한 공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방어린이공원은 공원계획부터 설계, 시공까지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여 조성한(2021년 준공) 공원으로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화장실까지 조성이 완료되면서 마을의 모든 세대가 공감하며 활용할 수 있는 공원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사회·경제 관련기사목록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