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병길 의원, 제5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포럼 참석이병길 도의원, 경기도가 전 세계 반도체 핵심클러스터로 발돋움하고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터
이병길(국민의힘, 남양주7)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부위원장은 6일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에서 개최된 제5회 경기도 소재부품장비산업 상생포럼(경기도 주최/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주관)에 참석하여 축사를 했다.
“경기도 차세대 반도체 산업의 도약과 혁신 생태계 조성 방향”을 주제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함께 진행된 이번 포럼에서는 소부장산업 자립화 연구지원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경기도 반도체 산업 도약을 위한 대응전략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병길(국민의힘, 남양주7) 부위원장은 이날 축사에서 “반도체는 우리나라의 주력 수출제품일 뿐만 아니라, 경기도를 대표하는 사업으로 경기도의 산업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고 시장전망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고 말했다.
이어 “도의회는 경기도 반도체 산업 육성을 위해 대책 마련과 예산 편성 등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며, “경기도가 대한민국을 넘어 전 세계 반도체 핵심클러스터로 발돋움하고 경쟁력을 갖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포럼에서는 도와 도의회를 비롯하여 산학연 유관기관 및 미래형 스마트벨트 연합체 시·군 관계자 등 백여명이 참석하여, 반도체 산업 동향을 공유하고 소부장산업 자립화 연구성과 발표회 등을 통해 심도있는 의견들이 교환됐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정치·의정 관련기사목록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